안녕하세요. 대디동동입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가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타이어 공기압도 빵빵하게 올라가서 신경 쓰지 않았더니,
어느새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들어왔습니다.
근처 카센터나 세차장에 타이어 공기압 넣는 곳이 있지만,
카센터에 공기압 넣어달라고 부탁하기도 그렇고,
세차장 가기에는 세차도 해야 될 것 같은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해서 직접 공기압을 넣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예전에는 차량 구입 시 스페어타이어를 뒤 트렁크에 넣어서 주었는데,
원가 절감 탓인지, 타이어가 망가져도 견인 시스템에 잘 되어 있는 탓인지,
스페어타이어 대신에 응급 타이어 키트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니로의 경우 트렁크에 공기압 키트가 있는데, 응급 키트 케이스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적정 공기합 확인
운전석 도어 쪽에 해당 차량에 대한 적정 공기압이 적혀 있습니다.
이 공기압에 맞춰서 공기압을 맞춰 줘야 합니다.
니로의 경우 앞바퀴, 뒷바퀴 모두 36 psi (250 kPa)입니다.
2. 응급 키트 연결
- 응급 키트 뒤편에 시가잭 연결선과 타이어 공기압 연결 튜브가 있습니다.
- 시가잭은 운전석 중앙의 시가잭에 연결시켜 줍니다. (연결부가 헐 거 운 경우가 있으니 꾹 눌러 연결합니다)
- 튜브의 노란색 부분은 응급 키트에 연결합니다.
- 튜브의 금속 부분은 타이어에 연결합니다.
- 타이어 공기압 노즐 커버를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 주세요.
- 응급 키트 앞면에 자세한 사용법이 나오니 한번 읽어보세요.
- 타이어 펑크 시 사용하는 원형통은 연결하면 절대 안됩니다.
3. 타이어에 튜브 연결
- 타이어 공기 주입 구 캡을 반 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분리 후 주머니에 잘 보관합니다.
- 금속 부분을 타이어 공기 주입구와 맞추어 넣은 후 시계 반향으로 돌려서 결합시킵니다.
- 본체의 ON 버튼을 눌러서 공기를 주입합니다. (소리도 크고, 덜덜덜 떨리니 손으로 잘 눌러 줍니다)
- 원하는 공기압에 도달할 때까지 바늘을 주시하면 주입합니다.
공기압 주입 전, 후
이번 시간에는 타이어 공기압 넣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4개의 타이어 바람 넣기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총 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차알못인 저도 이렇게 금방 하는데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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